본문 바로가기
맛집/대구지역

【대구달서구 맛집】우리한우 돈생갈비 - 막걸리와 고기와의 궁합이 잘맞는 신규오픈한 고기맛집 (상인동)

by 경이의 맛과향 2023. 6. 27.
728x90

대구 달서구 상인동 상인역인근 달배공원옆에 우리한우 돈생갈비집이라고 새로 생겼는데, 오미가미 언제 한번 들러봐야겠다고 생각하던 참에 마침 후배가 찾아와 함께 들어보았습니다.

특히, 새로 오픈해서인지 오픈기념 할인이벤트도 진행중이여서 조금은 저렴하게 한우갈비살을 맛볼수 있습니다.

상  호  명 : 우리한우 돈생갈비
주        소 : 대구시 달서구 상인동 1404-4
전화번호 : 053)633-5992
영업시간 : 오전11시 ~ 밤12시까지
주차공간 : 가게앞 2자리정도 또는 주변골목
기       타 : 개업할인행사 전메뉴 10% 할인 (6월24일 ~ 7월8일까지)

입구에 들어서면 홀에 여러개의 테이블이 놓여있는데 좋은자리인듯한 창가는 이미 다른분들께서 자리하고 계셔서 안쪽 빈자리에 착석을 하였답니다.

그리고, 들어서자마자 우측엔 사장님인듯한 분이 고기를 즉석에서 부지런히 썰고 계시는 모습도 보실수 있을겁니다.

 

우리한우 돈생갈비의 메뉴판인데, 이중 처음보는 늑간갈비살이 궁금해서 주인아주머니께 여쭈어보니 갈비살중 마블링이 좋은것은 특갈비살이고 그아래 마블링이 조금 덜한 부위가 늑간갈비살이라고 합니다.

일반갈비살이라고 보면 되냐니 비슷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일단 궁금한 메뉴라서 늑간갈비살로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후 입구 사장님이 썰고 계시는게 궁금해서 가보았는데 썰어서 담고 계시는게 늑간갈비살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담고 계시는 고기가 조금전에 우리가 주문한 바로 그 고기더라구요.

 

기본 상차림입니다.

명이나물, 샐러드, 상추/양파, 물김치, 파절임, 채소와 각종 양념들...

 

기본상차림에서 하나 더 나오는 도토리묵입니다.

날씨가 더웠는데 도토리묵이 더위를 식혀줄만큼 시원하니 맛도 좋았습니다.

 

주문한 늑간갈비살에 염통꼬치를 서비스로 더 얹어주셨습니다.

그리고, 갓 썰어낸 신선한 늑간갈비살을 조금씩 맛있게 구워냅니다.

소고기는 한잔에 한점씩 굽는다는 생각으로 구워야 육즙 가득한 소고기를 맛볼수 있다는게 저만의 노하우랄까? 그렇습니다. ㅎㅎ

 

막걸리한잔에 여러가지 방법으로 늑간갈비살을 음미해봅니다.

고기가 맛있으니 어떠한 방법으로 먹어도 그 맛은 훌륭하더라구요.

아울러 서비스로 내어주신 염통꼬치도 쫄깃하니 괜찮았습니다.

 

의외로 막걸리와 잘어울리는 늑간갈비살을 폭풍흡입하고 난후 된장찌게와 공기밥으로 마무리를 합니다.

어떤이는 고기보다 된장찌게에 밥을 말은것이 더 좋은 안주라고 하는이도 있는데, 틀린말이 아니랍니다.

이것도 훌륭한 안주가 되고, 부족했던 탄수화물을 보충해 포만감을 안겨다 주기도 하지요.

 

신규오픈한 우리한우 돈생갈비집에 처음 들렀는데, 사장님께서 직접 썰어내어 주는 신선한 고기도 좋았고, 서비스의 염통꼬치라든지 시원한 도토리묵등 전반적으로 만족함에 있어 무조건 재방문각이였습니다.

 

이상으로 대구시 달서구 상인동 상인역근처 술골에 위치한 우리한우 돈생갈비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