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맛집】향촌동생고기 - 뭉티기맛집(화원읍)
대구시 달성군 화원읍 명곡리의 명곡종합시장에 가면 향촌동생고기집이 있는데 근처의 생고기집으로 유명하답니다.
생고기라함은 일명 뭉티기라고 불리기도 하답니다.
대구지역에서는 생고기라고 하면 다들 생으로 먹는 육회 비슷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이외의 지역, 특히 수도권으로 가면 생고기와 냉동고기로 분류되니 뭉티기로 말씀드리면 더 나을 수도 있겠습니다.
상 호 명 : 향촌동생고기
주 소 : 대구시 달성군 화원읍 명곡리 110-3
전화 번호 : 053)633-7641
영업 시간 : 14시 ~ 22시30분
정기 휴무 : 매주 일요일
특 징 : 매일 생고기 들어옴, 당일 생고기 완판시 주문안됨
입구에 들어서면 여러개의 테이블이 가지런히 놓여있습니다.
동네에서 유명한 집이라 그런지 이미 가게안의 테이블엔 많은사람들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향촌동생고기의 메뉴판입니다.
생고기를 필두로 육회, 간·천엽등 생고기류와 함께 제가 좋아하는 막걸리안주로 많이 찾는 전·찌짐등도 있습니다.
생고기가 월~금 매일 전라도에서 공수되어 오는데 생고기가 일찍 떨어지는 날엔 대창전골도 많이 찾는 안주라고 합니다.
보통 화장실은 식당안에 있기마련인데 명곡종합시장의 대부분 가게는 자체 화장실이 없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정된 화장실을 기억해 놓으셔야 급할때 실례를 범하는 실수를 하지 않을수 있겠죠.
향촌동생고기는 바로옆 농협2층으로 올라가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조용한 자리가 좋아서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계단이 조금은 가파른 느낌이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향촌동생고기의 또 다른 숨겨진 장소, 바로 2층 다락방입니다.
조금은 가파른 계단에 천정이 낮아 머리를 많이 부딪히는 고통을 감내하고라도 또 자리하고픈 공간입니다.
조용한 장소를 찾으시는 분들께서 좋아할 만한 장소랍니다.
푸짐한 기본찬입니다.
땅콩, 나물무침, 고추무침, 감자볶음, 잡채, 두부, 명태전, 주먹밥등 넉넉하게 나옵니다.
색깔고운 메인메뉴인 생고기(뭉티기)가 나왔습니다.
멀리 전라도에서 매일 공수해 온 생고기가 나왔으니 막걸리 한잔 안할 수가 없겠죠.
즐겨하는 불로 생막걸리랍니다.
요즘 막걸리종류가 굉장히 많은데 전통적인 맛이 느껴지는 불로 생막걸리가 저 입맛에는 맞더라구요.
생고기(뭉티기) 한점을 꼭꼭 씹으면 쫄깃하면서도 씹을수록 고소함이 묻어납니다.
생고기가 싱싱하고 좋으니 젓가락이 쉴틈이 없습니다.
너무 잘 먹어서 그런지 물만두를 서비스로 내어주십니다.
인심도 넉넉하신것 같습니다.
2층 다락방에 위트있게 적어놓은 문구가 누구의 작품인지 궁금했었는데, 위트도 있고, 인심도 넉넉하고, 얼굴도 꽤나 이쁘신 바로 이분이 사장님이셨습니다.
인심좋고, 성격좋고 거기다가 이쁘기까지 하시니 사업번창하는건 당연지사 같았습니다.
이상으로 대구시 달성군 화원읍 명곡리의 명곡종합시장내 매일매일 전라도에서 공수해오시는 싱싱한 생고기(뭉티기)로 중무장한 향촌동생고기집이였습니다.